-
지친 일상에서의 커피 한 모금 : 한국에서는 커피 산업 아직도 성장 중?카테고리 없음 2023. 1. 17. 17:38반응형
하루에 커피를 많이 마시면 3-4잔 정도 마시죠. 우리나라 사람들은 커피를 좋아합니다. 웬만한 식당 수보다 이제 커피 전문점이 훨씬 더 많은 것 같아요. 커피 마시는 한국 사회!
커피 마시는 한국 사회
한국인들의 소울푸드는 참 많죠. 하지만 식사 마시는 소울 음료수는 한 가지인 것 같아요. 음식들을 먹고 나서 마시는 한 잔의 커피. 현대인들이 지금 제일 좋아하는 음료란 생각이 드네요.
2022년 기준 커피 전문점을 비롯한 음료 가게가 빠르게 늘면서 무려 10만 곳 가까이 되는 것으로 집계된다고하네요!한식당이 압도적으로 가장 많지만 그 바로 다음이 커피 그리고 커피 전문점에 많다네요. 키친 강국 한국, 그리고 인기 외식 품목이 치킨이자만 커피전문점 보다는 적다고 하네요.
한국인 일상 음료 커피 / 한국 커피 시장 아직도 성장 중 커피 산업은 아직도 상승?
근데 거기서 우리 커피 산업 이제 포화 상태다라는 게 몇 년 전부터 꽤 많이 나온 것 같은데 그런데 여전히 이렇게 성장하고 있다는게 신기합니다. 최근 커피 동향 보고서에 의하면 코로나 사태가 시작된 후에도 커피집의 폐업은 그 전보다 오히려 줄거나 살짝 늘어나는 수준에 그쳤다고 하네요.커피산업 지속 증가 :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이렇게 많이 마실까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한국인이 그만큼 피곤한 탓이 아닐가 싶네요.
잠을 깨기 위해 마시는 커피
산업 성장의 이유는 ? 잠을 깨기 위해서 마시는 커피
예전에 한 취업 포털에서 왜 커피를 마시는가 설문조사를 했더니 1위가 잠을 잠을 깨기 위해서 였다고 하는 내용이 기억 기억나네요. 그 많은 음료 중에서도 유독 커피를 찾는 이유는 마시고 일해야 하기 때문이라는 겁니다.한국인의 근로시간 지난 10년 동안 10% 넘게 줄었지만 우리는 여전히 OECD 평균보다 연간 200시간 이상 일을 더 하니, 커피가 필요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관련 자료
한국산업식품산업 동향 : 2022년 상반기 식품산업 동향
조사보고서
조사보고서
www.atfis.or.kr
KDI 경제정보센터
경제정보센터는 다양한 경제정보를 수집·분석하여 전달함으로써 경제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학습자 특성에 따른 맞춤식 경제교육을 통해 대내외 경제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능력을 키
eiec.kd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