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스타일이 호텔에 스며들다_아만 리조트_Aman Resorts / 로컬 호텔의 경쟁력 1경쟁력 2022. 5. 19. 16:57반응형
호텔은 더 이상 숙식만을 해결하는 곳이 아니죠. 집을 떠나 여행을 하는 여행자나, 바쁜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출장객들도 이제는 편안한 잠자리만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현재의 호텔은, 그리고 앞으로 지역 호텔(숙박)들은 무엇에 더 집중을 해야 할까요?
편안함 잠자리
우리는 그 이상을 원한다앞으로 지역호텔은 어떻게 경쟁력을 갖을 수 있을가?
1. Aman Resorts= life style_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하다
개인적 생각의 결론을 미리 이야기하면, '지역(로컬)의 라이프 스타일이 호텔에 스며들어야 한다'입니다. 라이프 스타일이 잘 스며든 호텔이 앞으로 경쟁에서 살아 남는 중요한 요인이 될꺼라 생각하기 때문이죠.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을 강조하고 있는 대표적인 호텔 및 리조트가 있다면 Aman Resorts가 아닐까 싶네요.
아만 리조트는 AMAN JUNKIE_아만 중독자 라는 단어가 있을 만큼 충성도 높은 고객들이 매우 많습니다. 마크 주커버그, 데이비드 베컴, 앤젤리나 졸리 등 많은 스타들이 아만 리조트의 단골손님이죠. 이들은 아만 리조트를 자주 이용할 뿐만 아니라, 생일, 휴가, 결혼식 등과 같은 중요한 날을 이곳에서 보냅니다.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돈이 많고 영향력이 높은 사람들이 아만을 이용하고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 일가요? 로컬 라이프 스타일을 강조하는 호텔이란 점이 아닐가 싶은데요
라이프 스타일을 중요시 아만 리조트의 가치관은 아만 리조트를 소개하는 광고에서 잘 나타납니다.
Aman | Summer at Amangiri, 5 Star Hotel & Resort in Utah
광고를 보면 알겠지만, 아만 리조트의 광고는 다른 호텔들과는 사뭇 다릅니다. '지역의 라이프 스타일'을 영화처럼 보여주죠. 호텔의 시설을 광고하고, 설명하기보다는 '로컬 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편안함 잠자리, 맛있는 음식,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 아만은 한발짝 더 나아가 로컬 라이프 스타일을 호텔 공간으로 담아내고 있습니다.로컬 라이프 스타일을 강조하는 아만 리조트/ 출처 : Summer at Amangiri, 5 Star Hotel & Resort in Utah 2. 지역 호텔 / 라이프 스타일이 공간에 스며들게...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하기 전 Airbnb_에어비엔비라는 플랫폼에 많은 사람들이 열광을 했습니다. 호텔업계에서도 이 플랫폼 서비스는 충격이었죠.
에어비엔비를 설명할 때 빠질 수 없는 단어가 바로 '체험'인데요. 저렴함은 물론, 어디서나 자유롭게 숙박을 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로컬 라이프 스타일을 날 것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지점이 바로 에어비엔비의 성공 요인이었죠.사람 지역 체험을 연결한 에어비엔비 플랫폼 3. 앞으로 지역호텔의 경재력은?
로컬 라이프 스타일이 강조되고 있는 현재, 지역의 라이프 스타일을 호텔 공간에 스며들게 하는 작업이 더 중요해 질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이런 작업은 대형 호텔들보다 지역 호텔들에게 더 유리할 것으로 보이는데요.라이프 스타일이 호텔이란 공간에 스며들고, 이러한 공간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 제공되죠. 대형 호텔의 경우, 서비스가 제공되는 과정에서 로컬 라이프 스타일이 가공되거나 꾸며지고, 과장될 가능성이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시 말해 진정성이 높은 날 것의 체험을 대형호텔에서는 고스란히 느낄 수 없다는 뜻이죠.
라이프 스타일 + 농도 짙은 체험
하지만 지역 호텔은 체험의 진정성 측면에서 대형 호텔들보다 훨씬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날 것의 느낌에 약간의 세련됨을 가미하는 것만으로 고객들의 만족감을 이끌어 낼 수 있죠.
앞으로 여행객들은 로컬 라이프 스타일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을 선호 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호텔들이 경쟁에서 살아 남을 것으로 보입니다.함께 보면 좋은 글 / 관련글
2022.05.21 - [지역호텔 경쟁력] - 로컬 라이프 탐닉_가성비에서 방문자의 즐거움으로 / 로컬 호텔의 경쟁력 2
'경쟁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컬 라이프 탐닉_가성비에서 방문자의 즐거움으로 / 로컬 호텔의 경쟁력 2 (0) 2022.05.21